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신나는 체험교육, 행복한 학습

아티스트 라인업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소리화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등록일, 조회, 활동분야, 예술교육 경력, 강사홍보자료에 대해 안내
소리화
구분 단체 유형 단체(5명) 대표자 양윤영
소재지 충청북도 충주시 장르 음악 세부장르 국악
전화번호 010-3726-1532 이메일 yunyoung103@naver.com 홈페이지
첨부파일
image01.jpg

<아티스트 소개>
소리는 전통 공연예술의 보전과 가야금병창의 창조적 계승 의지를 가지고 공연 예술 전반과 현대음악의 친밀함을 결합하여 공연을 창작하고, 가야금병창 장르의 연구와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전통 가야금병창 민요, 판소리 곡을 세 명의 소리꾼이 화음, 아카펠라 등 음악형식을 다양하게 접목시켜 색다른 음악으로 창조한다.
관객들에게 가장 한국적인 국민정서 함양, 음악을 통한 건전한 여가문화 선도를 지향하며, 문화 소외 지역 주민에게 전통 문화 향수권 제공 및 국악 활성화로 인한 지역 문화 예술 관광자원화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노력한다.

<프로그램 소개>
출연자 : 5
공연시간 : 30~60
공연내용 :
소리화와 함께 찾아 떠나는 소‧확‧행 콘서트
< 소리화와 국악으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공연 >
보고 듣기만 하다 끝나는 공연이 아니다!
추임새를 넣으며 감상하는 것을 시작으로 직접 노래하고 춤추며 관람객들의 집중도를 높이고 공연을 함께 즐기다 보면 어느새 나도 소리와 함께 웃음꽃을 피우게 될 것이다.
공연을 관람하는 기본적인 관객과 함께 공연 시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와 즐길 거리를 제공, 공연자와 관객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형태이다.
 
꽃타령 : 이야기의 시작을 알리는 음악으로 가야금 연주에 맞추어 네명의 연주자의 신나는 발림과 함께 부르는 꽃타령 으로 흥을 돋움과 동시에 공연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사랑가 : 춘향가에서 가장 유명한 눈대목 으로 이몽룡과 성춘향이 사랑에 빠져 업고 노는 모습을 묘사한 곡이다. 신디사이저와 가야금 병창 콜라보로 느린 진양장단으로 시작해 중중모리장단으로 노래가 빨라지며 사랑을 묘사한 아름다운 곡이다. 곡 중간 사랑가 중 익숙한 이리오라 업고 놀자 사랑 사랑 내 사랑 이야부분을 가창자를 따라 함께 부르며 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곡이다.
뱃노래 :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경상도 뱃노래를 소리화의 이미지에 맞게 편곡한 곡으로 네 명의 각기 다른 가야금 연주와 소리의 화음이 어우러져 신명 나는 곡이다. 후렴구 (어야디야) 를 소리꾼의 소리에 맞추어 배운 후, 뱃노래 반주에 맞추어 관객들과 후렴구를 주고받으며 소통할 수 있는 곡이다.
아리랑 연곡 : 우리나라 사람들의 한과 정서가 녹아있는 대표적인 민요 아리랑을 지역별로 모아 본조 아리랑, 밀양 아리랑, 진도 아리랑을 엮어 아리랑 연곡으로 연주 한다.
상주, 강원도 아리랑 : 기존에 알고 있는 대표적인 민요 아리랑 중 상주, 강원도 아리랑은 재즈풍으로 재해석 하여 연주 한다.
설장구 : 타악 연주자가 나와 직접 관객들과 교감 하여 만들어 내는 프로그램 이다. 관객들의 추임새에 따라 즉흥 연주를 통하여 하나의 연주를 완성 한다.
어랑 타령 : 기존 님 그린 회포를 토대로 소리화 만의 색을 넣어 재탄생한 곡이다. 다시 보지 못할 임을 생각 하고 그리워하는 한이 섞인 민요 이다.
사철가 : 우리나라 대표 민요 중 하나로 봄, 여름, 가을, 겨울을 토대로 사계절의 이야기를 하나로 넣은 민요 이다. 가야금 반주에 맞추어 연주 된다.
황파만경 : 사철가 중 겨울에 속하는 민요로써 연주자들의 돌림 노래가 특징 이며 관객들도 함께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연주 된다.

<공연장소>
소극장(300명이하), 야외(거리공연)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 극단HI
이전글 퓨전앙상블 클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