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신나는 체험교육, 행복한 학습

보도자료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충북교육문화원 제18회 한글사랑큰잔치 개최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에 대해 안내
충북교육문화원 제18회 한글사랑큰잔치 개최
작성자 문화기획과 등록일 2021/10/07 조회 1029
첨부
충북교육문화원(원장 윤인중)575돌 한글날을 맞아 한글사랑 공모전, 한글바로쓰기 대회 및 다양한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백일장과 한글사랑 그리기 부문으로 구성되며, 도내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학부모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백일장은 운문과 산문으로, 한글사랑 그리기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로 나뉘며 작품 제출은 108일까지이다.
최종 결과는 1021일 문화원 누리집(www.cbec.go.kr)을 통해 공개되며 수자에게는 교육감상과 충북교육문화원장상(참여인원의 20% 내외)이 수여된다.
한글바로쓰기 대회는 전문가가 출제하고 각급 학교로 문제 은행 파일을 제공하여 학교 자율 행사로 추진하는 대회이다. 이 행사는, 10월 중 각 학교에서 한글날을 기념하여 학생들이 우리글에 대한 기본·심화 지식을 익힐 수 있는 기회뿐만 아니라, 상생활에서 우리말과 글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교육적 효과가 매우 크다.
또한, 전년도 수상작 및 북아트, 고서를 전시 중에 있다. 1014일까지 충북교육문화원 2층 예봄갤러리에서 작품을 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청주 북아트 회원들의 수준 높은 북아트 작품과, 교사 임영수의 소장본 고서를 전시해 옛 책에서 만나는 한글의 역사적 가치와 한글의 아름다움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한편, 3층 한글사랑관에서는 1018일부터 1112일까지 한글도깨비 두두리특별 전시를 개최한다. 한글에서 태어난 기역()~히웋()까지 총 14개 한글도깨비 캐릭터의 일러스트, 아트토이, 조형물, 영상 동화를 전시한다. 또한 포토존을 설치하고 아이들이 한글도깨비 활동지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 우리 아이들이 친숙하게 고유 문화와 우리글을 함께 접하고, 우수성을 몸소 체험하여 우리 문화와 글을 사랑하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글의 조형적 우수함과 과학적인 창제원리를 도깨비라는 우리나라 고유의 캐릭터로 재탄생한 한글의 모습을 통해 한글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깨닫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충북교육문화원 윤인중 원장은 한글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우리 글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다시 한번 깨닫고 사랑하는 마음을 북돋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 메타버스 안에서“한글과 힙합”을 즐겨보자 <술술 아이콘 스타쇼>
이전글 2021. 방구석 동요제 개최
페이지담당자 정보에 대한 표이며 정보관리담당에 대해 안내
정보관리담당 문화기획과(043-229-2614), 문화예술과(043-229-2633), 총무과(043-229-2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