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신나는 체험교육, 행복한 학습

보도자료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2021. 방구석 동요제 개최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에 대해 안내
2021. 방구석 동요제 개최
작성자 문화기획과 등록일 2021/10/07 조회 831
첨부
충북교육문화원(원장 윤인중)은 코로나시대 아이들의 예술적 감수성 함양을 위해 ‘2021. 방구석 동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방구석 동요제는 언택트 시대 학생들의 대면 예술 활동의 한계점을 보완하고, 코로나시대 아이들이 노래하고 싶어도 제대로 노래하지 못하는 현실에서 가정에서나마 마음껏 노래할 수 있도록 표현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동요제는 가정에서 촬영한 동영상으로 심사하며, 독창(유치원, 저학년, 중학년, 고학년)과 가족 중창 등 총 5개의 부문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충청북도 내 유, 초등학교 학생과 유, 초등학교 학생을 포함한 가족이며, 수상자()에게는 교육감상과 교육문화원장상이 주어진다. 또한 각 부문 최우수 지도교사에게는 교육감지도교사상이 수여된다.
충북교육문화원은 코로나19로 침체될 수 있는 학교예술교육이 이번 동요제를 통하여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가족과 함께 준비하고 참여하는 과정에서 가족애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방법은 참가신청서를 소속학교(유치원)로 제출한 후 동영상을 1027()까지 교육문화원 홈페이지에 탑재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113일 이후 교육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우수 시상자 영상은 충북교육문화원 유튜브 채널 예봄TV’를 통해 방송된다.
교육문화원 윤인중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분야에 어려움이 있지만 특히, 문화예술교육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이 현실이며, 우리 문화원에서는 시대 상황에 맞는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 충북교육문화원 제18회 한글사랑큰잔치 개최
이전글 공감과 화합의 선율, 그 관악의 울림 -제40회 충북학생관악제-
페이지담당자 정보에 대한 표이며 정보관리담당에 대해 안내
정보관리담당 문화기획과(043-229-2614), 문화예술과(043-229-2633), 총무과(043-229-2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