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신나는 체험교육, 행복한 학습

보도자료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공감과 화합의 선율, 그 관악의 울림 -제40회 충북학생관악제-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에 대해 안내
공감과 화합의 선율, 그 관악의 울림 -제40회 충북학생관악제-
작성자 문화기획과 등록일 2021/09/29 조회 55
첨부
충청북도교육문화원(원장 윤인중)은 40회 충북학생관악제를 2년 만에 비대면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충북교육청이 주최하고 충북관악협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학생들이 평소 방과후 교육 활동과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익힌 재능과 기량을 발표하는 자리다.
2019년 관악제 이후 코로나19로 2년 만에 열리는 이번 충북학생관악제는 30일 충북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무관중으로 진행한다.

교육문화원은 많은 사람이 감상할 수 있게 연주 실황을 촬영해 충북교육문화원 유튜브 예봄 TV와 출연학교 홈페이지에 10월20일 이후 탑재할 예정이다.

관악제에는 칠성초, 속리산중, 단양소백산중, 신명중&충원고, 한국호텔관광고 총 6개교 관악합주부가 참가한다.

칠성초 해오름블라스밴드의 Redshift(Todd Stalter 곡), 속리산중 솔빛윈드오케스트라의 비단뫼행진곡(박병학 곡), 단양소백산중 하늬바람오케스트라의 La Storia(Jacob de Haan 곡), 한국호텔관광고 관악부의 The Avengers(Alan Silverstri 곡) 등을 준비했다.

관악제에 처음 참가하는 신명중&충원고 앙상블은 Les Miserablres Medely(쇤베르크 곡) 무대를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관악을 연주하는 선배들의 클라리넷 5중주도 찬조 출연해 더욱 풍성하고 알찬 연주회를 만들 예정이다.

윤인중 원장은 "합주를 통해 협력성을 키우며 미래 인재로 성장하고 있는 우리 학생 연주자들에게 뜨거운 박수와 격려,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했다.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 2021. 방구석 동요제 개최
이전글 충청북도교육문화원, 지역 아티스트 페스티벌 기획공연 <팝쇼>
페이지담당자 정보에 대한 표이며 정보관리담당에 대해 안내
정보관리담당 문화기획과(043-229-2614), 문화예술과(043-229-2633), 총무과(043-229-2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