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신나는 체험교육, 행복한 학습

보도자료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충북교육청 청소년국악단, 제1회 국악창작곡 공모전 개최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에 대해 안내
충북교육청 청소년국악단, 제1회 국악창작곡 공모전 개최
작성자 문화예술과 등록일 2021/06/21 조회 650
첨부
충청북도교육문화원(원장 허왕국)617일부터 715일까지 국악창작곡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감수성과 역주 기량에 맞는 국악관현악곡을 확보하고 국악 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올해 처음 개최하는 공모전이다.
나이, 소속에 상관없이 개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 분야는 국악관현악곡, 협주곡 부문이다.
총 상금은 500만원으로 총 2작품을 선정하며 충청북도교육문화원장 훈격의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200만원을 수여할 방침이다.
국내 권위있는 국악 작곡 전문가와 지휘자 등 심사위원을 초청하여 블라인드 형식으로 심사할 예정이며 심사기준은 청소년 맞춤 난이도 여부, 청소년 감수성, 국악 어법, 예술성 항목을 중점으로 심사한다.
최종 선정된 곡은 제3회 청소년국악관현악단 정기연주회에서 초연 예정이며 추후 충북 도내 국악관현악곡을 필요로 하는 학교에 배포 및 활용하여 국악교육에 기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신청접수와 제출서류, 심사기준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충북교육문화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문화예술과(229-2633)으로 하면 된다.
충청북도교육문화원 허왕국 원장은 청소년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고 호기심과 도전 정신을 일으킬 수 있을만한 국악곡 확보가 필요하다. 창의적이고 음악성이 뛰어난 작곡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릴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해마다 공모전을 개최하여 충북교육청 청소년국악관현악단의 특화 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청소년 국악교육 활성화에 적극적인 의지를 밝혔다.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 충청북도교육문화원, 창작 희곡 공모
이전글 충북교육문화원, 도내 청소년 대상 민요·판소리 재능 발굴한다
페이지담당자 정보에 대한 표이며 정보관리담당에 대해 안내
정보관리담당 문화기획과(043-229-2614), 문화예술과(043-229-2633), 총무과(043-229-2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