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신나는 체험교육, 행복한 학습

보도자료

뷰어  다운로드

  • 아래아한글 뷰어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엑셀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파워포인트 뷰어 다운로드
  • Microsoft 워드 뷰어 다운로드
충북교육문화원, 도내 청소년 대상 민요·판소리 재능 발굴한다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에 대해 안내
충북교육문화원, 도내 청소년 대상 민요·판소리 재능 발굴한다
작성자 문화기획과 등록일 2021/06/18 조회 642
첨부
충청북도교육문화원(원장 허왕국)은 민요와 판소리에 재능이 있거나 흥미가 있는 도내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교육문화원에서 운영하는 충청북도교육청 청소년 국악관현악단국악 성악 단원을 올해 처음 모집하는 것으로, 민요와 판소리 체험을 통해 재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접수 기간은 614()부터 624()까지이고 모집 대상은 충북 도내 국악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3학년~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교육문화원에 따르면 총 10명 선발 예정이며 사회적 배려 대상자는 우선 선발한다.
오디션은 1차 실기 전형과 2차 면접 전형으로 실시된다. 실기 전형은 자유곡 1, 면접 전형은 국악 성악 단원으로서 자질, 태도, 열의에 대해 묻는다.
선발된 단원은 7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충청북도교육문화원에서 수업에 참여한다.
민요(경기ㆍ남도)와 판소리, 창작 국악 등 고루 병행 학습하여 잠재력과 재능을 찾는 시간을 충분히 갖고, 파트를 나누어 심화 학습에 돌입해 역량을 갈고 닦을 계획이다.
원서 접수는 충청북도교육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 및 개인정보이용 동의서 서식을 내려받아 실기곡 악보 사본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메일 접수와 방문 접수 모두 가능하며 문의는 문화예술과(229-2633)으로 하면 된다.
허왕국 원장은 청소년들이 민요·판소리를 체험하며 새로운 재능을 찾고, 우리 조상이 즐겼던 국악 성악의 흥과 멋을 체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60여명 단원으로 구성된 충청북도교육청 청소년국악관현악단은 2019년 창단되어 최고의 지휘자와 강사진의 지도 및 대면·비대면 형태의 안정적인 운영 아래 국악기 연주 역량을 키워가고 있으며, 활동비는 전액 무료로 이루어진다.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 충북교육청 청소년국악단, 제1회 국악창작곡 공모전 개최
이전글 충청북도교육문화원-충북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담당자 정보에 대한 표이며 정보관리담당에 대해 안내
정보관리담당 문화기획과(043-229-2614), 문화예술과(043-229-2633), 총무과(043-229-2664)